- [완전탐색] : http://brenden.tistory.com/10
- [DFS] : http://brenden.tistory.com/13
- [BFS] : http://brenden.tistory.com/14
- 문제이해에 집중하자!!!!!!
- 주사위 모양에 주의
2 4 1 3 5 6
- 주사위는 지도 위에 윗 면이 1이고, 동쪽을 바라보는 방향이 3인 상태로 놓여져 있으며, 놓여져 있는 곳의 좌표는 (x, y) 이다. 가장 처음에 주사위에는 모든 면에 0이 적혀져 있다.
- dice[] 배열 0으로 처음에 채워 초기화하면된다.
- 지도의 각 칸에는 정수가 하나씩 쓰여져 있다. 주사위를 굴렸을 때, 이동한 칸에 써 있는 수가 0이면, 주사위의 바닥면에 써 있는 수가 칸에 복사된다. 0이 아닌 경우에는 칸에 써 있는 수가 주사위의 바닥면으로 복사되며, 칸에 써 있는 수는 0이 된다.
- 위의 핵심 내용 2번, 3번 4번 내용을 코드로 옮겨주면 된다.
주사위 굴리기
시간 제한 | 메모리 제한 | 제출 | 정답 | 맞은 사람 | 정답 비율 |
---|---|---|---|---|---|
2 초 | 512 MB | 7079 | 2561 | 1928 | 38.262% |
문제
크기가 N×M인 지도가 존재한다. 지도의 오른쪽은 동쪽, 위쪽은 북쪽이다. 이 지도의 위에 주사위가 하나 놓여져 있으며, 주사위의 전개도는 아래와 같다. 지도의 좌표는 (r, c)로 나타내며, r는 북쪽으로부터 떨어진 칸의 개수, c는 서쪽으로부터 떨어진 칸의 개수이다.
2 4 1 3 5 6
주사위는 지도 위에 윗 면이 1이고, 동쪽을 바라보는 방향이 3인 상태로 놓여져 있으며, 놓여져 있는 곳의 좌표는 (x, y) 이다. 가장 처음에 주사위에는 모든 면에 0이 적혀져 있다.
지도의 각 칸에는 정수가 하나씩 쓰여져 있다. 주사위를 굴렸을 때, 이동한 칸에 써 있는 수가 0이면, 주사위의 바닥면에 써 있는 수가 칸에 복사된다. 0이 아닌 경우에는 칸에 써 있는 수가 주사위의 바닥면으로 복사되며, 칸에 써 있는 수는 0이 된다.
주사위를 놓은 곳의 좌표와 이동시키는 명령이 주어졌을 때, 주사위가 이동했을 때 마다 상단에 써 있는 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주사위는 지도의 바깥으로 이동시킬 수 없다. 만약 바깥으로 이동시키려고 하는 경우에는 해당 명령을 무시해야 하며, 출력도 하면 안된다.
입력
첫째 줄에 지도의 세로 크기 N, 가로 크기 M (1 ≤ N, M ≤ 20), 주사위를 놓은 곳의 좌표 x y(0 ≤ x ≤ N-1, 0 ≤ y ≤ M-1), 그리고 명령의 개수 K (1 ≤ K ≤ 1,000)가 주어진다.
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 지도에 써 있는 수가 북쪽부터 남쪽으로, 각 줄은 서쪽부터 동쪽 순서대로 주어진다. 주사위를 놓은 칸에 써 있는 수는 항상 0이다. 지도의 각 칸에 써 있는 수는 10을 넘지 않는 자연수이다.
마지막 줄에는 이동하는 명령이 순서대로 주어진다. 동쪽은 1, 서쪽은 2, 북쪽은 3, 남쪽은 4로 주어진다.
출력
이동할 때마다 주사위의 윗 면에 써 있는 수를 출력한다. 만약 바깥으로 이동시키려고 하는 경우에는 해당 명령을 무시해야 하며, 출력도 하면 안된다.
예제 입력 1
4 2 0 0 8 0 2 3 4 5 6 7 8 4 4 4 1 3 3 3 2
예제 출력 1
0 0 3 0 0 8 6 3
예제 입력 2
3 3 1 1 9 1 2 3 4 0 5 6 7 8 1 3 2 2 4 4 1 1 3
예제 출력 2
0 0 0 3 0 1 0 6 0
예제 입력 3
2 2 0 0 16 0 2 3 4 4 4 4 4 1 1 1 1 3 3 3 3 2 2 2 2
예제 출력 3
0 0 0 0
예제 입력 4
3 3 0 0 16 0 1 2 3 4 5 6 7 8 4 4 1 1 3 3 2 2 4 4 1 1 3 3 2 2
예제 출력 4
0 0 0 6 0 8 0 2 0 8 0 2 0 8 0 2
'알고리즘 > 백준 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 11048] 이동하기 (DP, 최댓값,최솟값 구하는 문제로 확장) (0) | 2018.04.17 |
---|---|
[백준 15686] 치킨 배달 (4) | 2018.04.16 |
[백준 14891] 톱니바퀴 (0) | 2018.04.15 |
[백준 14889] 스타트와 링크 (0) | 2018.04.15 |
[백준 14888] 연산자 끼워넣기 (0) | 2018.04.14 |